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A TYPE

소식/참여

충청남도는 미래 발전에 성장 동력이 될 우수한 인재를 발굴 · 육성합니다.

서브비쥬얼 이미지

[후기] 2018년 글로벌 탐방 장학생 원형진

39
  • 행정팀
  • 등록일 : 2018.10.30

“글로벌 탐방, 부딪혀 보는 게 가장 좋은 방법!”
 
2018 글로벌 탐방 장학생
원형진(나사렛대학교/4)
 
  
<사진 좌측부터 원형진, 우측 이동민(같은 조 장학생)>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막연하게 해외여행을 가고 싶다는 생각을 가집니다. 하지만 시간적, 경제적인 이유에서 선뜻 도전하지 못해 생각에서 그치는 학우들이 많았고, 저도 그중 하나였습니다. 운이 좋게 충남인재육성재단의 글로벌 탐방 장학생에 선발되어 마음 맞는 친구와 함께 호주를 다녀올 수 있어서 많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글로벌 탐방 장학사업이 대학생에게 적합한 탐방시기와 장학금을 지급해서 조건에 맞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좋은 제도고, 무엇보다 단순한 해외여행이 아닌 각 팀이 선정한 주제를 가지고 직접 학습하고, 탐방한다는 것에 가장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본인들이 원하고, 알고 싶은 주제에 가장 적합한 나라를 선정하여 여행의 방향을 잡아 기획하는 것도 재밌었는데 본인이 기획한 것을 직접 실천해보니 훨씬 재밌고 의미 있었습니다.

도박 예방이라는 흔치 않은 주제로 접근했는데, 초기에는 재밌겠다는 마음이 가장 앞섰지만 실제로 기획을 하면서 ‘이게 될까?’, ‘안 될 거 같은데’라는 현실적인 고민에 부딪히기도 하고, 정보나 자료를 찾는 것에서도 많은 부족함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가서 담당 기관에 방문하거나 인터뷰를 해보면서 다른 방법으로의 해결법도 알 수 있었고, 우리나라와 정책이나 서비스의 차이를 몸소 깨달을 수 있었으며, 무엇보다 우선 부딪혀보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호주에 다녀오고 나서도 주변 사람들이 이런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했으면 하는 마음에 많이 홍보도 하고 자랑도 하고 다녔습니다. 특히 후배들한테 많이 추천했는데, 어떤 목표를 가지고 구체적으로 접근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이나 스스로 찾아 나서는 자세가 중요하단 말을 알려주고 싶었고, 전보다 당당히 해줄 수 있는 저를 보고도 다녀오기 전보다 조금 더 발전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좋은 기회와 경험이었고 저희 말고도 더 많은 학우가 이런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재)충청남도인재육성재단 : (32263) 충청남도 홍성군 홍북읍 상하천로58, 6층(신경리 55-10)
대표번호 : 041-635-9800FAX : 041-635-9809

충청남도 대전 학생기숙사 : (34864)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서로 28(선화동 373)
대표번호 : 042-824-5127FAX : 042-826-0108

copyright(c) 2018 cnjh all rights reserved